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돈 버는 방법

@지식창고 발행일 : 2022-02-11
반응형

집에서 돈 버는 방법

집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코로나 시국에 마음대로 밖에도 못 나가고, 아이가 있으면 외출 시간도 제한되어 알바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집에서 조금씩 돈을 버는 방법입니다. 일종의 부업이기도 하고 어떨 때는 월급보다 더 많은 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집에서 돈 버는 방법

애드센스 블로그로 돈 벌기

첫 번째 방법은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입니다. 블로그는 단순한 매체로 보이지만 상당해 매력적인 존재입니다. 이마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여기서 일일이 다 말할 수 없고 몇 가지만 소개합니다. 첫 번째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여 글을 써서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 광고 수익으로 돈을 버는 방법입니다. 가장 단순하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많은 돈을 벌지 못합니다. 저도 한 달에 몇 백 밖에 되지 않으니 많다고는 할 수 없으나 일반 직장 다니는 정도는 됩니다. 앞으로 블로그로 돈을 버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할 테니 잘 따라와 보십시오. 분명 도움이 될 겁니다.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버는 순서

1. 구글에 가입한다.

먼저 구글에 가입하십시오. 그리고 이메일-지메일이라고 합니다-을 만드십시오. 그리고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가셔서 가입을 하십시오.

2.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여 글을 쓴다.

글이 10-20개 정도 쌓으면 애드센스에 들어가 신청을 하십시오.

3. 승인 신청이 나면 광고가 송출되고 수익이 늘어납니다.

4. 최소 100달러 이상이면 신청 가능

액수는 최소 100달러이며 최소 금액으로 신청하면 100달러가 넘으면 송금이 됩니다. 그전에 100달러가 넘어가면 우편으로 핀이 날아옵니다. 이게 잘못되면 골치 아프니 영문으로 주소를 잘 적어야 합니다.

5. 글을 써서 유입을 늘리고 수익을 늘린다.

그러면 됩니다. 상세한 건 나중에 더 많이 알려 드리겠습니다.

 

광고를 포스팅하여 돈 벌기

티스토리에는 거의 들어오지 않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자주 많이 포스팅 알바가 들어옵니다. 문제는 잘못하면 저품이 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지 않는 분들이 저품 없이 잘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숙련도가 높아지면 하시가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애드포스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수익이 정말 작습니다. 초기에는 티스토리 애드센스보다 많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적어집니다.

 

크몽 전자책 판매하기

크몽 등에서 전자책을 써서 올려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미 포화 상태라고 하지만 그렇습니다. 않습니다. 주제만 잘 고르면 그런대로 괜찮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하지 않지만 작년까지 매월 30-40만 원 정도 전자책으로 수익을 올렸습니다. 현재 업그레이드판을 만들려고 준비 중입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자신이 잘하는 것을 골라 전자책을 만들어 보십시오.

크몽

사진 이모티콘 판매

수년 전에는 사진을 팔아 돈을 벌었다는 말들이 참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크라우도에 897장 정도의 사진을 올렸습니다. 4년 정도 얼마 벌었을까요? 놀라지 마십시오. 38,800원입니다. 물론 센스가 없어서 그러겠지만 그래도 해도해도 너무한 숫자입니다. 실제로 이제는 사진을 통해서 돈을 번다는 것 자체가 무리인듯합니다. 하지만 그냥 내버리 두기 아까우니 그냥 올려 놓습니다. 그리고 사진 찍어서 보관하다 심심하면 다시 올리기를 반복합니다. 때가 되면 수익이 날겁니다.

요즘은 사진보다는 이모티콘이 훨씬 잘 팔립니다. 유튜브를 찾아보면 이모티큰 만드는 법, 승인 받는 법 등을 쉽게 찾을 수있습니다. 그림에 조금 소실이 있다면 이모티콘에 똑 도전히 보시기 바랍니다. 이모티콘은 한 번 만들어 놓으면 계속하여 팔라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전자책 만들기 2

크몽 같은 곳만 전자책이 있지 않습니다. 일반 인터넷 서점도 가능합니다. 문제는 그럴 때는 전자책을 만드는 기술을 배우던지 외주를 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는 하지만 한 번 배워 두면 꽤나 쓸만합니다. 저도 많이는 아니지만 한 달에 4-5만 원정도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한 번 올려놓으면 계속해서 팔립니다. 물론 잘 만들어야겠지만.

유페이퍼

오늘 이글 쓰려고 들어가서 조회하니 일 년 도안 538,217원 벌었네요. 많지는 않지만 그런대로 팔리고 있습니다. 현재 40권 정도 업로드했습니다. 3년 전에 올리고 한 번도 올린 적이 없네요. 올해는 10권 정도 더 써서 올려야겠습니다. 나중에 유페이퍼 전자책 쓰는 법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파일로 판매하기

2010년대만 해도 엄청난 인기를 누렸지만 지금은 많이 시들합니다. 하지만 재주만 있다면 얼마든지 수익화할 수 있는 것이 파일 판매입니다. 전자책과 비슷하지만 느낌이 다릅니다. 대학교의 레포트와 서류등을 만들어 파는 해피캠퍼스와 레포트 월드가 있습니다. 잘만 이용하면 한 달에 몇 만원씩은 수익이 됩니다. 이게 참 좋은게 잘 팔리지는 않지만 자료가 쌓이기 시작하면 한 달에 수십만 원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앱테크

앱으로 다운로드하여 앱테크 하는 방법이 있는 데 저는 안 합니다. 그래서 일단 하시는 분들만 하시고, 저는 패스하겠습니다. 하지만 적은 돈이라도 꾸준히 하는 이들이라면 좋을 것입니다.

 

줌 강의

페이스북이나 블로그에 줌 강의를 올리십시오. 그리고 신청자를 모아 강의를 하는 것입니다. 무조건 하지 말고 강의 계획안을 잘 만들고 대충 원고를 만들어 보십시오. 이거 어느 정도 하면 하면 나중에 강의 플랫폼에 올릴 수도 있으니 시도해 보십시오.

 

강의 녹화

클래스 101 등 강의 플랫폼이 있습니다. 한 곳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의외로 많은 곳의 강의 플랫폼이 있습니다. 아니면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해서 유튜브에 올린 영상을 팔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에는 일부 공개가 있습니다. 검색이나 노출이 안 되지만 계정 주인이 URL을 카톡이나 문자로 보내주면 그 링크를 통해서만 접근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녹화한 동영상은 강의 플랫폼이 아니어도 판매가 가능합니다.

 

당근 마켓으로 돈 벌기

요즘 당근 마켓이 큰 인기죠. 당근 마켓은 당근을 팔아도 되지만 그런 뜻이 아니죠. 당신의 근처란 듯이 당근입니다. 즉 직접 만나 거래한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당근마켓은 지금있는 지역에서 얼마까지만 보이고 멀리 떨어진 곳은 보이지 않도록 했습니다. 즉 택배가 안 된다는 말이죠. 이것이 번개장터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번개장터는 사이트 개념이고, 당근마켓은 지역 IP를 통해 주변만 보이도록 했기 때문이죠. 자신이 가고 있는 물건 중에 필요 없거나 중고로 팔고 싶은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파는 것이죠. 

 

핸드메이트 상품 판매

집에서 집적 물건을 만들어 팔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직접 상품을 만들어 팔기 때문에 취미생활과 더불어 실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뜨게질, 옷, 아트박스, 도마, 책상, 자신이 뭘 만들 수 있는 지 생각해보고 찾아 본다면 분명 찾을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종종 물건 가격을 잘못 책정이 고생만 하고 수익으로 이어지지 못하기도 합니다. 재료 값과 노동력을 고려해 남게 책정해야 합니다.

 

 

핸드메이드코트

 

위탁판매

요즘은 시대가 하도 좋아져서 일반 사람들도 적은 소량의 물건을 구입하여 되팔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장사는 쉬워 보이면서도 결코 쉽지 않습니다.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위판 판매도 하나의 수단이 될 겁니다. 수년 전부터 도매창등 플랫폼을 이용하여 물건을 판매하는 방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레드오션이 되어 쉽지가 않습니다. 초기 비용도 의외로 만만치 않습니다. 돈을 더 밀어 넣어야 싼 가격에 구입하도록 해서 결국 소자본가들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공작 직거래 위탁 판매

홈페이지를 잘 다루거나 공장과 직거래를 틀 수 있다면 홈페이지를 만들어 곧바로 공장으로 오더를 넣습니다. 방식입니다. 이것도 공장과 직거래를 터야 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한 번 잘만 터 놓으면 의외로 잘 팔립니다. 문제는 거기까지 가는 것이 힘듭니다.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시간 되는 대로 계속하여 수정 증보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