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법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벌써 13년이 되었습니다. 정말 엄청난 시간입니다. 사실은 그 보다 오래되었습니다. 아마 처음 블로그는 2007년으로 생각됩니다. 티스토리는 태터툴즈라는 설치형 블로그 프로그램을 티스토리에 적용하여 만든 것이죠. 아마 다음으로 이관된지 얼마 가지 않아 시작했을 겁니다. 하지만 첫 블로그는 몇 년 후에 고소당하면서 귀찮아서 삭제해 버렸습니다. 지금 생각하니 정말 후회가 되네요. 하여튼 그렇게 시작한 티스토리가 2022년이 되었으니 엄청납니다. 문득 지금까지 얻은 총수익이 얼마인가 보니 25575달러네요. 현재 환율로 계산하니 3천만 원 정도네요. 참 작네요.
하기야 지금까지 거의 신경쓰지 않아다 작년 여름부터 본격적으로 하기 시작했으니 늦어도 너무 늦은 것 같습니다. 그동안 뭐하고 살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작년 7개월 동안 얻은 수익이 그 이전의 수익을 합한 것의 거의 2배이니. 하여튼 지금 열심히 하고 있으니 앞으로 많은 수익이 나리라 생각합니다. 현재는 한 달에 200만 원 정도 수익을 올리고 있고 조금씩 조금씩 늘고 있습니다. 저보다 엄청 늦게 시작해서 한달에 천만 원 이상을 버는 이들이 많던데 제가 진짜 실력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하여튼 오늘은 티스토리의 특징과 티스토리로 돈 버는 방법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1. 애드센스
티스토리는 애드센스가 알파와 오메가입니다. 처음도 애드센스이고 마지막도 애드센스입니다. 부가적으로 다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애드센스만큼 많이 벌지는 못합니다. 다른 분들은 수익이 얼마나 나오는가 싶어 찾아보면 하루에 1-3달러가 거의 대부분 인 것 같습니다. 하기야 저도 작년 초까지 그 정도는 아니지만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너무너무 수익이 안 나왔죠. 그런데 어느 순간 뒤통수를 딱 맞는 것 같은 깨달음이 올 때가 있습니다. 그럼 갑자기 수익이 폭등합니다. 제가 한 번 더 올라가야 하는데 참 아쉽게도 현재 저는 다음에서 대부분의 블로그가 50% 이상 저품을 맞아서 유입이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 블로그의 경우 오늘 다음에 딱 한 번 들어오고 제가 글 확인한 것 외에는 단 ㅎ나 번도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정말 억울합니다.
저의 메인 블로그를 보면 1월에 20만이 넘게 들어왔는데 다음은 겨우 6200명입니다. 그러니까 거의 안들어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왜 다음은 티스토리를 미워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하여튼 티스토리가 어느 정도 안착이 되면 다음이 아니더라도 유입이 계속하여 일어나게 되고, 수익이 발생하게 된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하지만 대부분 1-2년 하다 말죠. 1년도 깁니다. 2-3달 하다 맙니다. 하지만 절대 포기하지 마십시오. 포기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유입도 높아지고 애드센스 수익도 올라갑니다. 문제는 어떤 키워드는 쓰느냐입니다. 이 부분은 후에 키워드를 말할 때 언급할 겁니다. 하여튼 가장 먼저는 애스센스로 수익을 올리 수 있습니다.
2. 제휴 마케팅
쿠팡이나 보험 등 제휴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저품의 위험이 있어 많이들 안 하지만 예전엔 정말 많았습니다. 건당 적게는 몇 전원에서 많게는 10만 원도 줬으니 정말 엄청났죠. 하지만 다음에서 저품이 오는 것을 감수하고 구글을 노리면서 한다면 충분히 지금도 가능합니다. 물론 저는 하지 않습니다. 불필요하게 저품을 맞기 싫은 것도 있고, 제가 몇 번을 시도했는데 제가 실력이 없어서 그런지 저는 수익이 거의 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굳이 할 필요가 없겠다 싶어 다 떼어 버렸습니다. 가끔씩 쿠팡만 글 중간에 넣기도 하지만 쿠팡도 잘 넣지 않습니다.
3. 전자책 만들기
여행 블로그나 학습 관련 블로그의 경우는 나중에 블로그의 글을 전자책으로도 많들 수있습니다.
전에 올린 [집에서 돈 버는 법]에서 잠깐 소개했습니다. 찾아보면 의외로 전자책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이 있습니다.
이 블로그도 열심히 키워 하나씩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아마 두어 달 지나면 하루에 유입 100명 이상을 될 걸로 예상합니다. 아직은 하루 한 명도 없지만 말이죠.
오늘 이글도 시간이 지나면 구글에 노출될 것이고, 그럼 유입이 일어날 것입니다. 그렇게 하나하나 쌓아 올라가면 언젠가는 수익이 일어납니다.
나중에 유입을 올리는 방법을 소개하겠지만 글을 쓰고 곧바로 구글 서치 콘솔에 색인 요청을 하십시오. 그럼 하지 않을 때보다 훨씬 빠르게 구글에서 유입이 됩니다.
이틀 전까지 갑자기 CPC가 뚝 떨어져 수익이 나지 않았는데 어제부터 서서히 다시 오르고 있습니다. 다행입니다. 그런데 이번 달은 수익이 너무 적네요. 몇 달 뒤에는 수익이 지금의 두 배 이상 되도록 해 보겠습니다. 혹시 티스토리 블로그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이곳에 올려진 글들을 잘 읽고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적어도 한 달안에 하루 수익 5달러 이상은 나올 겁니다.
*이 글은 계속하여 수정되거나 증보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