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레기 뜻
갤레기란 무엇인가?
갤레기는 삼성 스마트폰인 갤럭시 S와 쓰레기의 합성어로 삼성 갤럭시를 쓰는 남성을 비하하여 이르는 여성들의 표현이다. 어디서부터 유래했는지는 부정확하지만 현재 1-20대 여성들 사이에서 갤럭시 스마트폰을 쓰는 남성들을 비하하여 이르는 말로 사용되고 있다.
갤레기 = 갤럭시 + 쓰레기
사건의 발단
갤레기란 용어는 오래 전부터 20대 초반의 여성들에 의해 사용되어 왔기에 언제부터 사용되었는지는 정확하지 않다. 하지만 갤레기라는 용어가 갑자기 유행하게 된 것은 불과 1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 일부 층에서 사용되던 이 단어는 최근 들어 갑자가 폭발적인 관심을 받게 되었다.
첫 사건은 가수 성시경이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서 지나가는 말로 자신이 겪은 이야기에서 시작되었다. 어떤 어린 여자애를 만났는데 갤럭시를 들고 있는 성시경을 향해 '갤레기 써요?'라고 말했다고 한다. 성시경은 그 아이가 '어린애들은 당연히 아이폰 이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즉 아이폰은 젊은 사람들이 쓰고, 삼성 스마트폰인 갤럭시는 나이가 어느 정도 든 아재들이 쓴다는 인식이 강한 것이다.
트리거
성시경이 이야기는 할 때는 크게 이슈화 되지 않았다. 하지만 문제는 전혀 엉뚱한 곳에서 시작되었다. 충주시 주무관인 김선태가 여자 대학생과 인터뷰를 하는 중에 스마트폰 이야기가 나왔다.
"갤럭시 쓰면 좀 그런가?"
"상관없지만, 그 휴대전화로 저를 찍지 않았으면 좋겠다." "제 친구가 번호가 따였다고 하더라. 상대방 폰을 들고 있는 것을 봤는데 결럭시를 들고 있어서 좀 당황했다"
이 영상은 올린지 몇 시간 되지 않아 폭발적은 반응을 불러일으켰고, 수많은 댓글들이 달렸다. 남성 위주의 어느 커뮤니티에서는 이 여성에 대한 혐오 글들과 저런 여성은 걸러야 한다는 수많은 댓글들이 달리기 시작하면서 전국적으로 퍼져 나갔다. 본 영상은 게시 하루 만에 삭제된 상태다.
진단
그렇다면 왜 이런 이상한 현상이 일어나는 것일까? 실제로 대한민국이 갤럽 소아에 의하면 20대가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가장 많다고 한다. 하지만 전국민적으로 갤럭시는 아이폰의 2배가 넘게 사용되고 있다. 20대 여성들은 아이폰 사랑을 너머 갤럭시 혐오까지 번져 가면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현재 수많은 남성들은 20대 여상의 괴기한 비하에 대해 분노하고 있다. 대부분의 20대 남성들은 "저런 말하는 여자들은 걸러야 한다" "그럼 나는 갤레기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MZ 세대들의 특이한 현상은 아이폰과 갤럭시로 확장되었고, 남녀간의 갈등도 적지 않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