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승인 잘 되는 글쓰기

@지식창고 발행일 : 2024-07-03
반응형

애드센스란 무엇인가?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 플랫폼이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광고를 블로그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한 독자가 글을 읽다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수익을 얻는 구조입니다. 클릭하지 않아도 노출만 되어도 수익이 조금 들어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못하면 수익을 얻지 못합니다. 

 

애스센스 승인 왜 이렇게 되지 않는가?

 

많은 분들이 블로그의 애드센스 승인이 잘 되지 않는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틀린 말은 아닙니다. 예전에 비해 저 또한 승인이 잘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글이 쌓이고 트래픽이 있다면 대부분 승인이 나고 있습니다. 며칠 전에도 저는 승인을 받았습니다.

 

 

 

승인이 잘 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제도 어떤 분이 도움을 요청하셔서 무료로 블로그를 들여다보고 글을 수정해 드렸습니다. 그런데 정말 힘들더군요. 글 하나 수정해 주고, 새로운 글을 한 간단하게 썼는데, 한 시간이 넘게 걸려서 깜짝 놀랐습니다. 그분은 다행히 승인이 났지만 수익이 하루에 2달러도 나오지 않는 분이었습니다. 그런데 글이 1000개가 넘게 있었습니다. 세상에.. 글이 천 개가 넘었는데 수익이 2달러니... 말도 안 됩니다. 하지만 그분의 블로그를 들어가 보는 순간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블로그가 승인이 잘 나지 않는 경우는 대부분 글이 엉망 일 때가 많습니다. 물론 어떤 분은 글을 괜찮게 쓰는데 승인이 나지 않는 경우도 봤습니다. 그런 분을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하지만 어쩔 수가 없습니다. 유저가 마음대로 할 수가 없으니까요.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그래서 정말 특이한 경우가 아닌 이상 일반적으로 블로그 승인이 잘 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그것만 잘 지키면 대체로 승인이 잘 나는 편입니다.

 

카테고리를 만들지 말라.

 

아직 승인이 나지 않았다면 카테고리를 만들지 마시고, 그냥 글만쓰시기 바랍니다. 이상하게 카테고리를 넣으면 승인이 날 때도 있지만 대부분 승인 잘 나지 않습니다. 가끔 카테고리를 만들어도 승인이 난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도 그런 블로그가 있습니다. 하지만 글이 거의 없는 초보일 경우에는 가능한 카테고리를 만들지 않는 것이 승인에 유리합니다.

 

창의적인 글쓰기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는 다른 사람이 쓴 글이 아닌 독창적인 글입니다. 블로거의 해석과 창의성, 그리고 경험과 노하우가 들어간 글을 좋아합니다. 

 

일관성 있는 글쓰기

 

일관성은 글의 내용과 주제의 일관성을 말한다. 일관성의 다른 말은 전문성입니다. 잡다한 주제를 다루기보다 일관성 있는 글을 좋아합니다. 독서라면 다양한 독서와 관련된 글을 쓰면 승인될 확률이 높습니다. 직접에 대한 글쓰기는 세상이 다양한 직접을 연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 볼까요? 대통령, 시청 공무원, 소방 공무원, 경찰 공무원, 초등학교 교사, 수의사, 외과 의사, 직업 군인, 조종사, 승무원, 청소부 등 수많은 직업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직접을 소개하고 연봉, 일당, 하는 일 등을 블로그에 적는다면 좋은 블로그가 될 수 있습니다.

 

최적화 글쓰기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검색엔진 최적화 글쓰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H태그를 이해하고, 순서에 맞게 글을 작성해 보십시오. 또한 문단을 나누고, 독자가 보기 좋도록  글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필요하면 적당한 이미지를 넣는 것도 좋습니다.

 

 

좋은 스킨 사용하기

 

현재 티스토리 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킨은 북클럽 스킨입니다. 저도 정말 오랫동안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버리고, 라꼬스킨으로 바꾸었습니다. 라꼬스킨은 검색엔진 최적화를 이루어낸 스킨으로 빠르고 간결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월에 구입해서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고, 더 좋은 스킨이 나오기 전까지는 계속 사용할 생각입니다. 그동안 고래스킨을 비롯해서 유료 무료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라꼬스킨이 최고였습니다.

 

석 달 동안 유입과 색인, 그리고 클릭률 등을 계속 실험했습니다. 결국 라꼬스킨이 가장 좋다는 결론을 내렸고, 결국 저의 블로그의 몇 개를 라꼬스킨으로 바꾸었습니다. 이 블로그도 라꼬스킨으로 바꾸었죠.

 

 

 

아래의 글은 제가 올해 적은 글입니다. 2월 14일 적고, 그 다음이 5월 29일이고, 그리고 그 후로 가끔씩 글을 몇 개씩 적었습니다. 그러니까 2월 중순부터 5월 말까지 글을 적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위의 통계를 보십시오. 2월부터 6월까지 글을 쓰지 않아도 계속하여 유입이 늘어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것이 무조건 스킨 때문이라고 말하지는 않겠습니다. 다양한 변수가 있으니까요. 그리고 우연히 그 시기에 맞는 글이 검색 노출 되어 유입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석 달 동안 글을 거의 쓰지 않고, 스킨만 바꾸었음에도 노출이 늘어난 것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라꼬스킨 자체가 어느 정도는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받아서 부자 되시기 바랍니다. 

 

 

 

석 달 동안 사용해 보고, 주인에게 직접 연락해서 제가 중간에 소개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부탁을 했고, 허락을 해 주었습니다. 원래 가격은 2만 원이지만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가면 18,000원에 구입할 수 있도록 부탁을 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구글 SEO에 최적화된 라꼬스킨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원래의 가격은 2만 원이며, 아래의 링크로만 2천 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제휴 포스팅으로 수익의 일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